The Debugging Chronicles : "코드의 미학"

개발자 면접 준비 하기 - 1분 자기 소개 본문

ETC

개발자 면접 준비 하기 - 1분 자기 소개

sweetseonah1004 2024. 9. 23. 22:35

 

1. 혼자 일해본 경험에 자기소개에 넣기

'저는 어떤 프로젝트를 어떤 기술 언어와 스택으로 혼자 A 부터 Z 까지 해 보았는데요 이 경험을 통해서 무엇 무엇을 배웠습니다'

즉 혼자 프로젝트한 경험을 살려 주면 좋다.

 

 2. 학습 가능성

스타트업 뿐만아니라 대기업도 기술 환경이나 사업환경이 계속 바뀌기 때문에 개발자가 계속해서 학습을 하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저는 백엔드 개발자이고 어떤 언어와 어떤 스택이 기반인데 이것에 그치지 않고 최신 트렌드인 어떤 언어와 모듈을 공부하고 있고 주말에는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저의 기술 블로그나 깃허브에 누적하고 있고 다른 개발자 네트워크를 통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3. 협업 능력

회사에서 개발자들에 대한 가장 큰 우려는 협업이 안될 것 같다이다. 그리고 갈등을 일으킬 수 있다 입니다.

'저는 협업이 가능한 개발자 입니다. 기획자나 디자이너분들 그리고 영업까지도 제가 이렇게 소통을 해본 경험이 많고 보통 갈등의 요소는 요구 사항이 제대로 작성되지 않았을 때 입니다. 저는 이 부분을 PO와 디자이너와 영업과 소통하면서 제 요구 사항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개발하는 경험이 많기 때문에 저는 협업이 잘되는 개발자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기술 면접 대비 문제  (0) 2024.09.23
개발 일지 쓰기  (0) 2024.08.26
웹 개발자로 성장하기  (0) 2024.06.15